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여름 제철음식, 초당 옥수수 꿀맛!!

정보가치의 일상

by 종이무게 2020. 5. 31. 19:20

본문

안녕하세요. 정보가치예요.

비가 내리고 나니까 날씨가 갑자기 더워졌죠!
이제 진짜 여름이 다가오는 것 같아요.

여름엔 옥수수가 제철이잖아요.
저는 여태 일반 옥수수만 먹어보다가 이번에 초당 옥수수를 처음 먹어봤거든요.

지이이이인짜 맛있더라고요!!
혹시 드셔보셨나요??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옥수수가 그렇게 맛있는 음식이라고 생각 안 하고 살았는데 이번에 초당 옥수수 먹으면서 '맛있다'라는 말을 연발했어요.





색깔이 엄청 노~~랗죠?! 초당 옥수수는 삶는 것보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초당 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서 알갱이에 수분이 많은데 삶으면 다 터지면서 맛이 없어진다고..

알아 보니까 초당 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서 당도가 2~3배 높대요. 그래서 씹었을 때 단맛이 톡 터지더라고요.

물풍선 터지듯이 알갱이들이 톡톡 터져요.ㅋㅋㅋ진짜 달고 맛있어요.

저는 옥수수 두 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딱 9분 돌려서 먹었어요. 딱 알맞게 익더라고요.




초당 옥수수 수확시기가 딱 6월, 7월 반짝이래요. 이제 딱 제철인 거죠.

초당 옥수수는 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있어서 생으로 드시기도 한다고 해요. 저는 아직 생으로는 안 먹어봤는데 먹어봐야겠어요.ㅎㅎ

모두들 제철 음식 드시면서 여름 잘 지내보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