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척추분리증이 사용하는 허리찜질팩 !!

정보가치의 일상

by 종이무게 2020. 5. 20. 08:18

본문

안녕하세요. 정보가치예요.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허리찜질팩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광고 아니예요.)

 

저는 그동안 전기요를 항상 사용해왔었거든요.

그런데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전기요를 사용해서 더 허리가 아픈 것 같은 기분..

느낌적인 느낌... 느껴보신 분 계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최대한 찜질을 안 하려고 해요.

정말 아플 때만 하고 있어요.

그리고 평소에 코어운동을 하고 있어요.

 

허리가 약하신 분들은 코어운동으로 허리 주변근육을 강화시켜서 척추를 잘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더라고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허리찜질팩은 웰빙 황토찜질팩인데요.

 

표면이 특수가공 처리되어서 부들부들해요. 거칠거칠하지 않아요.

그리고 봉재선이 없더라고요.

 

 

서서 사용하실 분들은 이렇게 생긴 찜질팩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여기서 황토의 효능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요.

<황토의 효능>

황토에서 내뿜는 바이오원적외선은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황토요법에서 알 수 있듯이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88%) 민간요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고 그 요법의 효과는 상업용자재 및 미용재료까지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 찜질팩은 온찜질, 냉찜질 다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냉찜질은 냉장실에 2~3시간 이상 넣었다 사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냉동실에 넣으실 경우 30분정도 넣었다 사용하시면 된대요. 하지만 냉동실을 사용할 경우 30분 이상 넣어두면 찜질팩의 내용물이 얼어 착용 시 결로현상으로 외피에 물기가 생겨 사용이 불편하고 외피가 얼어 손상될 수 있다고 하니 냉장실을 이용하시는 게 더 나으실 것 같아요.

 

 

다음은 온찜질 방법인데요. 두 가지예요.

1. 끓는 물에 사용할 경우

-반드시 찜질팩에 타올로 싼 상태에서 뒷면을 다시 접어 2~3분정도 데워서 사용하시면 돼요.

 

2. 전자렌지를 사용할 경우

-제가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위 사진처럼 반으로 접어서 2분 데우고 끝나면 다시 반대로 접어서 2분을 더 데우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30분 정도 따뜻한 기운이 계속 유지되더라고요.

 

 

전기요를 사용하다 보면 지지지직 거리는 게 계속 느껴져서 쓰는 동안에도 마음이 불편했거든요.

이참에 황토찜질팩으로 바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허리가 약하셔서 자주 찜질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제가 알기로는 연예인 김종국 씨도 허리가 안 좋아서 운동을 시작하셨다던데 맞나요?

 

찜질을 하는 것보다 코어운동 하시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우리 모두 허리 운동 열심히 해서 건강해지자구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