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만 알고 있는 '돈의 속성 5가지'

카테고리 없음

by 종이무게 2020. 3. 13. 07:37

본문

세계에서 제일 큰 도시락 매장,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님이 강연한 내용이예요. 무일푼에서 시작해서 어떻게 부자가 되셨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우리는 보통 돈을 많이 벌면 부자가 되는 줄 알죠? 그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법이에요. 근데 실제로는 제 주변에 부자 거지들도 엄청 많아요.

 

 

몇 가지 돈에 대한 오해하고 있는 다른 능력들이 있어요. 첫 번째는 돈을 버는 능력, 돈을 모으는 능력, 돈을 쓰는 능력, 돈을 불리는 능력, 돈을 유지하는 능력. 이것은 다 각기 다른 능력이에요. 이걸 이해해야 돼요.

 

 

돈은 중력과 같아요. 돈도 똑같아요. 즉,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다른 돈을 끌어들이고 그 돈의 무게감이 크면 클릭수록 다른 돈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어요.
내가 10억을 목표로 했다면 보통 사람들의 개념은 첫 번째 1억을 모을 때 들인 힘이 100이라면 두 번째 1억을 모을 때도 100이 든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돈은 처음에 1억을 모을 때 100의 노력이 들어가면 두 번째 1억을 모을 때는 90이 들어갈 수 있어요. 그 다음 세 번째 1억을 모을 때는 80이 들어가요. 이게 돈이 갖고 있는 중력의 힘이에요.

 

 

돈은 인격체예요. 돈을 인격체로 보면 보는 시각이 바뀔 거예요.큰돈은 어른이고 작은 돈은 아이가 되는 거예요. 돈은 감정을 가졌어요. 돈은 생각을 해요. 그리고 또 돈은 자기가 좋아하는 데가 있고 싫어하는 데가 있어요. 그리고 돈은 헤어지는 것을 싫어하고 함께 모여 있는 걸 좋아해요 돈은 그래서 몰려다녀요.

 

 

작은 돈을 함부로 하면 큰돈을 모을 수 있는 건 당연한 이치예요.그리고 돈은 감정을 가졌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돈을 벌었는데 이 돈을 아무데 나 함부로 쓰잖아요? 그러면 돈은 감정을 가졌기 때문에 ‘날 이렇게 대하는 구나.’라고 생각하고 돈은 떠날 거예요.또 돈은 생각을 가졌습니다. 생각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면밀히 이해하고 있다가 갈까 말까 결정을 해요.

 

 

(강연 내용 중 일부만 가져왔는데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에 '김승호 회장'을 검색해보시면 볼 수 있을 거예요^^)

댓글 영역